홍천군 연봉도서관 | 평생학습

자료찾기 추천하는 책

102 신나는 정글학교 신나는 정글학교 저자: 벵자맹 쇼 출판사: 여유당 출판일: 2019-01-10 청구기호 : 유863쇼44ㅅv.2 소장자료실 : 어린이자료실 조회 : 45 줄거리 : 커다랗고 둥근 코에 귀는 길쭉하고,
어마어마하게 기다란 꼬리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신기한 꼬마 마르쉬들의 행복한 학교!

오늘은 학교 가는 날, 아침 일찍 잠 깨워 주는 새의 시끄러운 노랫소리에 잠이 깬 꼬마 마르쉬들은 찬물로 세수를 하고, 세상 모든 어린이들처럼 후루룩 후딱 아침을 먹고, 아빠의 꼬리 계단을 밟고 타다다닥 뛰어내려 학교로 간다. 막히는 길을 뚫고, 악어가 입을 벌리고 있는 강을 건너 학교 앞에 도착하면, 씩씩하게 아빠와 헤어져 선생님과 친구들이 있는 학교로 들어간다.

선생님을 따라 둥지를 짓고, 노래를 하고, 맛난 점심밥을 먹은 뒤 달콤한 낮잠을 자고 일어나면 즐거운 체조 시간이다. 실컷 뛰고 넘고 굴렀더니 피곤하지만, 집에 돌아오면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부모님께 보여 드리는 걸 빼놓을 수가 없다. 정글 위로 해가 기울면 온 가족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책을 읽고 잠자리에 든다. 그런데 꼬마 피와 라와 미는 학교에서 무슨 시간을 가장 좋아할까?
추천의견 : 놀이와 배움, 사랑과 기쁨이 충만한 정글 학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학교가 있을까?

이 책은 꼬마 마르쉬 피, 라, 미가 다니는 정글 학교를 통해 학교가 아이들에게 어떤 공간이어야 하는지, 아이들은 무엇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는지를 생생하게 보여 준다.

둥지를 짓기 위한 매듭 묶기부터 몸에 영양을 주는 점심밥, 피로를 풀어 주는 낮잠, 영혼을 아름답게 가꿔 주는 음악, 튼튼한 몸을 만들어 주는 체조.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이끌어 주며 돌봐 주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친구들이 있으니, 꼬마 마르쉬들은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라고 자신과 주변을 돌보고 사랑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것이다.